지역

김포금쌀, 전국 고품질 쌀 선발대회 대통령상 수상

미디어바로 2025. 11. 21. 18:30
반응형

김포금쌀, 전국 고품질 쌀 선발대회 대통령상 수상 - 미디어 바로

 

김포금쌀, 전국 고품질 쌀 선발대회 대통령상 수상 - 미디어 바로

김포금쌀이 전국 최고 수준의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김포시는 지난 20일 세종시에서 열린 ‘제28회 전국 고품질 쌀 생산 우수 쌀전업농 선발대회’에서 쌀전업농경기도연합회 이경재

www.mediabaro.com

 

 

 

반응형

 

김포금쌀이 전국 최고 수준의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김포시는 지난 20일 세종시에서 열린 ‘제28회 전국 고품질 쌀 생산 우수 쌀전업농 선발대회’에서 쌀전업농경기도연합회 이경재 회장이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상자인 이경재 회장은 김포시 하성면에서 20년 넘게 ‘우리쌀영농회’ 친환경 벼 생산단지를 운영하며 지역 쌀 품질 향상에 기여해 왔다. 쌀전업농김포금쌀연구연합회 회장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품질 경기미와 김포금쌀 생산을 위한 연구와 노력을 지속해 온 인물이다.

 

김포금쌀은 한강을 끼고 펼쳐진 비옥한 평야에서 생산되며, 반도성 기후로 가을철 일교차가 커 벼의 결실이 좋아지는 환경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오랜 기간 임금님 수라상에 올랐던 진상미로 알려져 있으며, 윤기와 투명도가 높아 김포를 대표하는 고품질 쌀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대회에 출품된 ‘참드림’ 품종은 경기도에서 육성한 국내 품종으로 윤기와 찰기, 밥맛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는다. 김포금쌀의 대표 품종 중 하나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다.

 

김포시는 고품질 쌀 생산 기반 구축을 위해 육묘상자 처리제와 못자리용 상토 지원, 드론을 활용한 전면적 친환경 병해충 공동방제, GAP 인증 농가 대상 재배 장려금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역 농특산물 통합상표 ‘금빛나루’를 통해 수분함량과 영양 보존도를 엄격히 관리하며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