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양고등학교, 353명 신입생 맞이하며 첫 학기 시작 - 미디어 바로 2026년 개교… 오는 2028년까지 지역 거점 고교로 확대 예정2026년 3월 1일 문을 연 신양고등학교가 3월 3일 첫 등교를 시작했다. 김포시 양곡리에 자리한 이 학교는 1학년 12학급, 총 353명의 신입생을 맞이하며 역사적인 첫 학기를 열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이날 현장을 방문해 등교 맞이와 안전 점검을 진행했다. 이른 아침 교문 앞에는 긴장과 설렘이 교차했다. 낯선 교정을 밟는 학생들의 얼굴에는 긴장감이 역력했지만, 따뜻한 환영 인사와 안전한 등굣길 안내 속에서 이내 환한 미소가 번졌다. 교직원들도 분주히 움직이며 신설 학교의 기틀을 다지는 데 힘을 보탰다. 김포시에서 최근 5년간 고등학교 신설은 드물었다. 2022년 김포한..